Life is about waiting for the right moment to act.
You are very much on time.

image

인사말

(사)한국품질기사협회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내 최우수 품질 전문가 기관”으로 나아가는 길에 귀하의 동참을 기다립니다.

(KSQE는 미국의 ‘ASQ'와 같은 기관으로 자리 매김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품질기사협회가 KSQE (Korean Society for Quality Engineers)로 로고를 변경하여 새롭게 그 업무를 이어갑니다.

협회는 비영리 품질 전문가 그룹으로 1988년 공업진흥청(현재 산업통상자원부) 산하단체로 설립되었습니다. 전국 6만여 명의 품질전문가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전문기관으로 그 위치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협회는 우리 산업계의 근간이 되는 품질 전문가들의 지위 향상 및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전문가로 자질을 향상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산업계의 효율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실정에 맞는 실행 위주의 다양한 품질경영기법을 개발, 보급하고, 개별 기업의 실정에 맞는 기술지도, 성과개선에 주안점을 둔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ISO 인증제도가 도입될 당시 우리 협회는 심사원 양성, 관련서적 발행, 기술지도 등으로 ISO 인증제도의 올바른 국내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그 기술을 바탕으로 경영시스템 수립 및 유지, 발전을 위해 기업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전국 6만 여 품질전문가의 메카(Mecca)로서 모든 조직의 경영에 품질마인드를 심어주고 우리 산업계의 품질경쟁 기반 구축 및 구조의 선진화를 지원하는 구심점의 역할을 수행하여, 산업계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사)한국품질기사협회 회장 김병구


비전

품질/환경경영
연구개발 및 보급기관

품질/환경경영 전문성 확보
및 전문가 양성 기관

최우수 품질/환경경영
연수 및 자문기관

국내 최우수 품질전문가 그룹

(미국의 ‘ASQ' 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

한국품질기사협회는 국가기술자격범에 의한 품질경영기사(산업기사) 및 기술사와 품질경영및공산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및 관련분야의 전문가(산학연종사자)로 구성된 품질전문가 그룹입니다.